뉴스 - SHINSEGAE FOOD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Home > Company > PR > 뉴스

COMPANY뉴스

“한국 보양식 만들기, 자신 있어요!”

2017.08.07 보도자료
“한국 보양식 만들기, 자신 있어요!”

신세계푸드, 말복 앞두고 다문화가정 요리교실 개최
3개국 40여명, 한국의 여름 보양식 요리법 배워
각국 특색 담긴 여름나기 음식 나누며 고국에 대한 추억 되새겨


<사진설명 : 5일 신세계푸드가 서울 성수동 올반 LAB에서 중국, 필리핀, 키르키스스탄 등 3개국
40여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 보양식 요리교실을 개최했다.>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가 말복을 앞두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주제로 다문화가정 요리교실을 열었다.
지난 5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올반LAB에서 열린 다문화가정 요리교실에는 중국, 필리핀, 키르키스스탄 등 3개국 40여명의 주부가 참가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한방찜닭, 반계탕 등 한국의 여름 보양식의 요리법을 배웠다. 이와 함께 중국의 주패이구 뚠 위미(돼지갈비 옥수수조림), 필리핀의 바나나 부론(여름 간식), 키르키스스탄의 라그만(국수)과 보르속(튀김) 등 각국의 여름나기 요리를 만들어 다른 가정과 나누며 고국에 대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음식부터 모든 환경이 낯선 다문화 가정의 여성들이 한국 문화에 쉽게 적응해 안정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식품회사로서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012년부터 이대 종합사회복지관과 재능기부협약을 맺고 다문화가정의 외국인 주부와 자녀들이 함께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요리교실을 열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400명이 참가했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