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_
Home >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노브랜드 버거, 100% 식물성 ‘베러 버거’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개 돌파

2023.05.29

노브랜드 버거, 100% 식물성 ‘베러 버거’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개 돌파

<
노브랜드 버거 ‘베러 버거’ / 사진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Better Burger)’가 출시 이후 일 평균 2천여 개씩,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6일 출시된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푸드테크 역량으로 개발한 100% 식물성 버거 빵 ‘베러 번(Better Bun)’과 식물성 대안육 ‘베러미트’ 패티를 비롯해 최근 개발을 마친 식물성 치즈와 소스까지 버거에 쓰이는 4대 식재료를 모두 식물성으로 만든 버거다.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가운데 식물성 치즈까지 넣은 버거는 노브랜드 버거의 ‘베러 버거’가 최초다.
‘베러 버거’의 높은 인기는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다는 점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건강식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베러 버거’를 세트로 즐기는 고객 가운데 기본 사이드 메뉴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그린샐러드 미니로 교환해 즐기는 비율은 30%를 넘어섰다. 이는 당초 예상했던 교환 비율의 2배를 넘어서는 것으로 신세계푸드는 버거 주 소비층인 MZ세대 사이에 건강식 선호 트렌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기존 판매해 온 일반 버거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과 식감을 내는 ‘베러 버거’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재구매가 일어나고 있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
노브랜드 버거 ‘베러 초이스’ 이미지 / 사진 : 신세계푸드>
이 같은 ‘베러 버거’의 인기를 바탕으로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에서 운영 중인 저탄소 건강 메뉴군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를 통해 다양한 식물성 메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6월에는 100% 식물성 재료로 치킨 너겟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베러 너겟’도 출시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러 버거’가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자적인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