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SHINSEGAE FOOD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Home > Company > PR > 뉴스

COMPANY뉴스

인천 숭의가든 협업 ‘칼집 돼지포갈비’ 간편식 출시

2021.03.23 대외뉴스
신세계푸드, 인천 숭의가든 협업 ‘칼집 돼지포갈비’ 간편식 출시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 2종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선보여
손으로 직접 포를 뜨고 칼집 낸 100% 통갈비를 24시간 특제양념에 저온숙성
23일 현대홈쇼핑에서 첫 판매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 2종 / 사진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인천지역 대표맛집 ‘숭의가든’과 협업하여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를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유명 맛집의 메뉴를 집에서 그대로 즐기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rurant Meal Replacement)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에 주목했다. 특히 돼지갈비가 대부분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메뉴인 반면 외식에서 맛보던 특유의 양념을 가정에서 만들기 어려운데다, 재우는 과정도 번거로워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에 관심을 가졌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인천지역 대표맛집 숭의가든과 협업을 통해 레스토랑 간편식을 출시하기로 한 것이다. 숭의가든은 1991년 문을 연 인천지역 대표맛집으로 특제양념에 재운 갈비와 소불고기 등의 메뉴로 30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는 100% 통갈비를 손으로 직접 포를 뜨고 칼집을 넣어 숭의가든의 특제양념에 24시간 저온 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뼈에 붙은 뼈갈비와 살로만 구성된 순살갈비 2종으로 구성되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1인분씩 소포장 되어있어 1~2인 가구와 아이들의 한끼 반찬으로도 손색 없을 뿐 아니라 해동 후 남은 고기를 별도 보관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도 높였다. 조리도 해동 후 팬에 5~8분 내외로 굽기만 하면 되어 더욱 간편하게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다.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는 23일 17시 현대홈쇼핑에서 방송인 김한석씨가 출연해 첫 선을 보인다. 한 세트에 뼈갈비(280g) 7팩, 순살갈비(280g) 3팩 등 총 10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6만9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를 현대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후 추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온라인몰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는 관계자는 “숭의가든과는 작년 5월 출시한 전골식 소불고기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특제 양념과 돼지갈비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는데 집중했다”며 “집콕생활에 지친 고객들이 집에서도 전국 유명맛집을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5월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과 협업한 ‘구슬함박스테이크’ 레스토랑 간편식 2종을 출시해 홈쇼핑 채널에서 완판행렬을 이어간 바 있다. < 끝>
TOP으로 이동